KOWA, 한국도요다통상(주), LIG손해보험(주) MOU 체결

지난 5월 18일 한국물류창고업협회(회장 최종록 KOWA)가 한국도요다통상(주)(대표 사이토 도시하루), LIG손해보험(대표 구자준)과 ‘물류창고업협회 회원사 단체 패키지 보험’ 운영에 관한 업무제휴를 맺고 MOU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OWA가 한국도요다통상, LIG손해보험과 함께 회원사를 위한 물류창고 시설 및 운영에 특화된 보험 상품의 개발을 위해 협력 및 교류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협회 회원사 단체 패키지 보험 개발에 관한 업무 및 기타 상기 내용에 따른 부속업무에 대하여 공동으로 노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KOWA와 한국도요다통상, LIG손해보험은 국내외적 물류환경 변화에 따른 물류창고의 역할이 단순 보관시설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바뀌고 있음에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보관물품이 다양해지고 고객사의 요구도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이에 맞는 보험의 필요성을 확인, 물류보관시설의 특성에 맞추어진 보험 상품의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의견을 모으고 적합한 보험 상품 개발하기 위한 업무에 관련된 내용을 협약하게 된 것이다.

이날 KOWA에서는 최종록 회장, 김철환 부회장, 마승철 부회장, 김필립 전무가 참석했으며 도요타쯔우쇼 주식회사에서는 사이토 도시하루 대표이사, 이경수 부장, 곽문길 과장이 참석했다. LIG 손해보험에서는 법인마케팅담당 양태원 이사, 법인영업7부 박희재 부장 , 강태운 과장 등이 참석하여 형식적이기 보다는 실질적인 협약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