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지부 고속도로 휴게소, 톨게이트 등에서 사고예방활동 실시

화물공제조합은 2009년 4월 1일 15:00부터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망향 휴게소에서 ‘2009년 사고예방활동’ 발대식을 시행한다.

사고예방활동 발대식은 화물공제조합이 주관하고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써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화물공제조합의 교통사고 예방활동 시작을 알리며 교통사고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행사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해양부 관계 공무원, 한국도로공사 임직원, 화물연합회장, 시·도이사장, 화물공제조합 이사장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날 사고예방활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화물공제조합 15개 지부가 35개 고속도로 휴게소, 톨게이트, 화물터미널 등에서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사고예방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금번 시행하는 발대식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안전 운전에 대한 홍보, 과적 과로 과속 추방 다짐, 화물자동차업계의 교통사고 줄이기 적극 동참에 대한 다질 계획이다.

아울러 금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는 야간사고(접보·현장출동)서비스 콜센터 운영, 적재물 보험 중 조합원과 차량관리자와의 다툼 소지를 해소하고 안심하고 화물운송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특별 약관을 도입하여 시행하는 적재물 공제 안심 특약(안심특약) 등을 홍보 하게 된다.

또한 사업용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후부반사지 부착 및 번호판 청결활동과 운전자들에게는 졸음방지용 캔디, 교통안전용품, 홍보전단 등을 배포하며 매년 10월 8일에 개최되는 화물자동차운전자의 날 행사 취지와 정부 표창 및 화물자동차 운전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 지급 응모 등을 안내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