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정 축소 통해 경쟁력 제고

슈퍼마켓, 영세점포 등 중소유통업체가 공동구매·배송·판매하는 북구 중소유통물류센터가 준공 12월 1일 준공돼 유통과정 축소를 통한 물류비 절감으로 슈퍼마켓 등 영세자영업자의 가격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해 제종모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박민식), 한국수퍼연합회장(김경배), 지역 슈퍼 조합장, 메이커 및 협력업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한 준공식에서 부산시 관계자는 “중소유통물류센터의 운영으로 공동구매, 공동물류를 통한 가격경쟁력 강화, 공동창고 운영을 통한 제고관리, 지방유통업체 활성화를 통한 고용창출, 선진유통 및 정보화사업을 통한 중소상인들의 경쟁력을 강화 등의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북구 중소유통물류센터의 준공이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부산시와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북구 만덕동에 들어선 북구 중소유통물류센터는 부지 2,459㎡(744평), 연건평 1,652㎡(500평)규모로 준공 되었으며 국·시비 등 총 40여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가 운영하는 중소유통물류센터는 슈퍼마켓, 영세점포 등 중소유통업체가 공동구매·배송·판매하는 물류센터로 중소유통업의 공동화·효율화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