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기본정신으로 고객과의 약속 지키다

(주)범일통상(대표 김범주 www. bi21.co.kr)은 1983년에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20여 년간 성장을 거듭해온 전문행낭 기업으로 관공서, 금융기관, 일반기업체, 귀금속체인점, 의류 등, 중요기관의 상업서류 및 상품, 샘플 등을 전문으로 수/배송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주)범일통상이 전문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문서행낭 수/배송은 기업의 본사 및 지점 등에서 필요한 상업서류를 수배송하는 것으로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본사 및 지점에 방문하여 서류의 전달 및 수거를 행하는 것으로 일반 택배 업무와는 다른 특화된 서비스이다.

창업 때부터 이어온 기본정신이 성장동력

(주)범일통상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7가지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신속성 - 매일 약속된 시간에 약속된 장소로 직원이 방문하여 8~24시간 내에 수거하여 배송, 신속한 업무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신속성
▲정확성 - 고객의 소중한 물건을 물류센터에서 바코드 시스템을 통하여 정확하게 분류 배송 하고 있는 정확성
▲안정성 - 고가품인 귀금속 같은 경우 귀금속 전담팀을 배치하여 보안장비를 휴대한 무장직원이 방문 하여 수거 배송하는 안정성
▲인력절감효과 - 본사와 지사간, 점포 순회배송으로 효과적인 업무 대체 및 시간을 절감 할 수 있는 인력절감효과
▲경비 절감 - 배송업무 용역계약으로 본사에서 직접 방문하여 물량을 처리함으로써 이로 인한 비용 및 기타 수수료를 절감 할 수 있는 경비 절감
▲연계성 - 충청권(옥천터미널)에 허브터미널을 운영하여 지방간 및 수도권 물류배송이 용이한 연계성
▲책임성 - 계약 시 계약이행보증증권 및 기타 보험가입으로 분실, 파손 시 전면 책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책임성이 그것.
이 기본정신은 창업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기본 정신으로 지금의 범일통상을 있게 한 원동력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물류비 절감에 기여

(주)범일통상의 행낭 수/배송 서비스의 특징으로는 각 거래처별 본사에서 지점간, 지점에서 지점간 매일 순회배송을 실시하고 있는 것과 권역별 물류센터와 연계한 간선, 지선 차량을 운영하여 운송, 직송, 순회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대형탑차 15대, 소형탑차 45대, 카고 10대, 귀금속차 4대의 총 74대의 다양한 차량 보유하고 하주 요청 시 물량을 즉각 수송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으며, 요율체계는 행낭 또는 무게에 따라 다양한 체계를 적용, 하주의 물류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범일 자체 전산망(DLS : Digital Logistics System) 을 가동하여 고객의 요구에 대응 하고 있다. Web환경에서 구축되어 운송현황을 실시간으로 입력하고 각 하주별 고유 ID를 부여 하여 실시간 조회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로 화물 추적 및 차량위치를 추적하는 위치추적과 작업 진행 사항파악 등 제반사항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보관·임대, 인력 아웃소싱 등 서비스도

(주)범일통상은 행낭 수/배송 서비스와 함께 창고 보관업 및 임대업, 인력 아웃소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고 보관업 및 임대업의 경우 현재 중부권 물류기지로 적합한 충북 옥천에 위치한 동안농공단지 내 대지면적 17,097㎡(약 5,180평), 건평 6,078㎡(약 1,840평)의 물류창고를 확보하고 중소형 업체의 소규모 창고 임대와 보관, 관리 업무와 상품 입출고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인력 아웃소싱의 경우 자회사인 씨위드를 통해 휴대폰 계열 기업에 인재선별, 교육, 육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운영지원 노하우를 교육하여 고객기업의 실직적 경쟁우위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경력 관리정보, 필요 역량교육, 성장기회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 기업고객들에게 효율성 창출이 필요한 영역에 운영지원을 수행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행낭 : “우편자루”라는 의미로 초기에 우체국에서 사용되다가 현재는 매우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