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민병관)는 2008년 새해를 맞아 디자인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고객 중심 홈페이지와 딜러 웹사이트 (http://www..volvo.com/trucks/south-korea-market/ko-kr/)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볼보트럭은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친근하면서도 세련되게 리모델링 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했다. 또한 홈페이지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연결된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들이 한결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편 됐다.
   
이와 더불어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볼보트럭의 기업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 하고 있으며,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 등 볼보트럭이 그 동안 꾸준히 실천해 온 3가지 핵심가치에 대해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볼보트럭 홍보담당 이성종 이사는 "볼보트럭은 지난 1년간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홈페이지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리모델링에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며 "이에 따라 고품질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조금은 딱딱한 이미지를 주었던 기존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였다. 또한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라도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 체계를 보완하였다."고 설명했다. 볼보트럭코리아 민병관 사장은 "이번 홈페이지 리모델링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활발하면서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경영목표로 삼고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가까이에서 수렴하고자 지난해 3월 서울 한남동에서 경기도 화성동탄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동탄 신사옥에 테크니컬센터와 직영서비스센터를 함께 갖춤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 같은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하고 꾸준한 노력의 결과 볼보트럭코리아의 판매실적은 2007년 3월을 기점으로 급속히 증가, 지난 5월에는 창립 이래 월간 최대 판매량인 159대의 폭발적인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호응에 힘입어 2007년 누적 판매 실적 1,021대를 기록하며 국내 수입 대형트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