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탑플렉스 AUTO HANDLE ACCELERATOR

(주)탑플렉스에서 개발한 Auto Handle Accelerator는 발에 의해서만 가능했던 가속페달의 조작 방식을 손으로 대신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무엇보다 속도고정 및 감속과 가속이 가능함으로 도로의 여건에 따라 “발” 또는 “손”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장치이다.

   
그 동안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화물차 운전자들은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계속해서 밟았다 땠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오른발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또한 이러한 통증이 만성화 되는 경향이 있어 자신들의 안전은 물론 다른 운전자들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상황도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오른발의 통증을 해소하기 위해 운전자들은 각자만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왼발로 가속 페달을 밟기도 하고 쇠막대기와 같은 것으로 고정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잠깐의 통증을 해소해 줄지는 모르나 자칫 잘못하다가는 자신의 생명은 물론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위험천만한 방법이라 주의를 요구한다. 왼발로 가속페달을 밟는 것은 자세의 불안정을 가져와 핸들의 오조작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쇠막대기로 고정시키는 것은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떨어뜨려 손도 못써보고 사고로 이어지는 상황을 발생 시킬 수 있다.

AUTO HANDLE ACCELERATOR는 차량 운전 시 발에 의해서만 가속 및 감속이 이루어지던 것을 손으로 페달을 당김으로써 기존방식에서 오는 허리, 다리의 고통, 스트레스, 피로감을 현저히 줄여 보다 안전하고 여유 있는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속페달 보조 장치이다. 또한 속도를 고정 함으로써 연료절감(10~15%)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운전자의 운전 습관 교정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 제품은 차량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최고속도까지 원하는 속도로 속도를 고정할 수 있으며 속도 고정 상태에서도 속도의 증감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화물, 버스, 승용차등 모든 차량에 장착이 가능하며 부품교환이 용이 하여 유지보수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OFF S/W, 브레이크, 클러치, 주전원 S/W, 레버를 이용하여 속도 고정을 해제 할 수 있으며, 장시간 차량이 밀릴 때 저속 고정 주행을 사용, 오른발의 통증 및 불편함을 해소시켜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인식 기자, story2021@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