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성물류기계]
니찌유 전동지게차 한국 내 공식 딜러

일본 니찌유(NICHIYU) 전동지게차의 한국공식 딜러인 (주)두성물류기계(대표 문용보)는 전동 지게차 유통의 선두에 서있는 회사이다.

대우, 삼성중공업, 클라크를 두루 거친 문용보 대표는 두성물류기계를 2004년 6월에 설립하여 일본 니찌유 지게차를 수입 공급 하게 되었다. 두성물류기계는 지난 2004년 7월 니찌유 지게차 국내공급을 시작으로 반년이 지나지 않은 같은 해인 10월에 삼성전자에 지게차를 공급 했으며, 다음해인 2005년 3월에는 한국타이어에, 같은 해 4월에는 해태음료에 지게차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를 배경으로 지난2005년에는 일본 니찌유와 정식으로 한국 distributor계약을 체결, 국내 니찌유 전동지게차의 공식 딜러로 인정받았다.

   
니찌유는 70년 역사를 가진 회사로 지게차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겸비한 회사다. 특히 전동지게차 분야의 기술력은 ‘세계 제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니찌유 전동지게차는 공통적으로 1회 충전으로 5~8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타 전동차와 달리 소모성 부품이 필요 없도록 설계됐다. 기술력의 ‘크기’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기계의 크기나 환경에 따른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해 까다로운 소수 고객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현재 두성물류기계는 일본 니찌유 지게차를 공급하는데 있어 장비 및 부품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두 한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체제를 갖추고 있다.

 

[두원물류]
크라운·SHINKO 물류장비 렌탈·판매

1995년부터 지게차 및 물류장비에 관련된 사업을 시작한 두원물류(대표 곽상일)는 미국 CROWN 물류장비 판매 및 렌탈을 주력으로 대규모 물류센터 및 제조공장에 장비를 투입하였다. 이후 지난 2000년부터는 렌탈 시장에 적극 참여 하면서 일본의 SHINKO FORKLIFT사와 국내 총판을 맺어 국내시장에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이후 두원물류는 명실공히 토탈 개념의 장비회사로서 거듭나게 되었으며, 그동안 CROWN물류장비를 관리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SHINKO지게차를 접목,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원물류의 주력 아이템은 CROWN물류장비와 SHINKO전동지게차로, CROWN물류장비는 국내에서 15년 동안 딜러가 한번도 바뀌지 않은 국내유일의 회사이다. 한국 내 크라운지사가 설립되면서 보나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품국산화율도 35%로 수입 장비의 유지보수를 기존의 타 회사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게 함은 가히 혁신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SHINKO지게차는 AC모터를 장착한 우수한 제품으로 일본에서도 전동지게차 전문 메이커로 그 명성을 확인했다.

두원 물류의 강점은 전국적인 A/S망을 들 수 있다. 파주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안산, 이천, 경주, 익산 등에 자사직원이 상주하여 A/S망을 구축 하고 있으며, 지사 대리점 또한 천안과 김천의 두 곳을 기점으로 전국어디서나 24시간 내의 양질의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코리코]
국내 지게차·니찌유 전동지게차 취급

1998년에 창립된 코리코(대표 정국진)는 니찌유 전동지게차의 판매 및 렌탈 서비스 비롯 국내 현대중공업, 클라크, 두산 인프라 코어, 동명 중공업의 지게차를 판매 및 렌탈을 하는 기업이다.

현재 CJ GLS, 삼성전자로직텍, LG전자, KT로직스, 레스코 등 약 60여개의 물류업체와 제조업체에 200여대의 지게차를 렌탈을 하고 있다.

   
코리코는 물류 기계 유통사업, 물류기계 렌탈 사업, 물류기계 A/S사업, E-Biz사업등 총 4가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물류기계 유통사업은 일본 니찌유 지게차의 판매와 전동지게차 수입 수출, 중고지게차의 매매 사업부분이며, 렌탈사업은 고도의 전문성과 숙련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물류장비를 경제적인 비용으로 임대를 하는 사업부분이다.

A/S사업은 유통사업, 렌탈사업과는 떨어질 수 없는 부분으로 판매나 렌탈 되어진 제품의 부품판매, 수리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코리코는 E-Biz사업을 통하여 기존은 off-line에서 구축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사업과 E-Biz사업을 추진, 종합 물류 기기 회사로서 모든 라인의 통합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사 및 A/S센터는 대구와 부산, 경기도 화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A/S담당 인재를 채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안에 양질의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크라운이큅먼트코리아]
20년 노하우 바탕으로 국내시장 공략

크라운이큅먼트코리아㈜(대표 정충영)는 지난 20년간의 국내 마케팅을 기반으로, 크라운이 100% 자본을 한국에 투자 설립한 회사이다. 이를 통해 크라운은 보다 빠르고 원활한 서비스가 가능해졌고, 법인의 현지화를 통해 한국에 지속적인 재투자를 유도하여 한국 물류운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크라운 장비는 삼방향 트럭, 리치트럭, 오더피커 등이 국내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전동 파레트 트럭, 스태커등 하급저가장비부터 고급고가장비까지 전 영역에 장비를 가장 적절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및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가고 있다.

기술직인 노하우가 축적된 Crown Service 팀은 Crown 장비에 대해 평균 6년 이상의 서비스 경력을 가진 기술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리점은 서비스 인원이 14명, 딜러 3명으로 구성, 1인당 월 평균 100대 정도의 관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본사는 부품창고(부품재고: 약2억2천만원 상당) 운영 및 서비스 총괄 지원을 하고 있으며, 각 영업소 마다 서비스 인원 및 서비스 차량을 보유하여 신속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서비스 인원에 대한 자질향상을 위해 1년 2차례 Crown H.Q. 정기 교육과 신제품 교육, 업체 지원교육 및 안전교육을 수시로 실시. 가장 좋은 환경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어떠한 내외적 상황에도 크라운장비와 부품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서비스 할 수 있는 것이 크라운만의 장점이다.

 

[DPL]
TOYOTA·RAYMOND 한국 총판매점

1992년 창립해 현재 (주)덕평물류, (주)DPL, (주)뉴디피엘, (주)비에스엘의 4개 물류전문 기업으로 구성된 종합물류그룹으로 성장한 (주)덕평물류(대표 최종록)는 세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그 명성을 널리 펼치고 있는 TOYOTA 지게차와 RAYMOND 장비의 한국 총판매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회사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도요다 전동지게차는 미래형 A.C 파워 베터리를 사용, 지게차 운영 시 최적의 파워와 운전성능 등 세계 시장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 제품으로 유명하다. 

   
덕평물류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도요다 전동식 지게차의 장점은 기존 전동지게차가 갖고 있는 컨트롤러와 모터이외엔 콘텍터 및 모터 브러쉬가 없어 구성부품이 1/2 밖에 되지 않아 유지, 보수비에서 타 지게차에 비해 탁월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소전력 소모량과 자체 재충전기능으로 별도의 충전에 필요한 번거로움이 없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해 작업 시 작업능률을 최대한 보장한다. 여기다 엔진(디젤 및 LPG)지게차와 비교해 작업속도와 강력한 힘은 작업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하도록 제작되었다.

국내 물류시장의 급상승에 따른 물류기기의 고급화가 요구되는 전체 물류시장의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이 회사는 국내 물류센터의 고급화에 적합한 ‘7FB 전동지게차 시리즈와 7FER 리치트럭’을 주력상품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물류센터에 적합한 지게차인 3휠 타입(5FBE), 리치형(6FBR, 6FBRE), 카운트 웨이트형(7FB)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신인식 기자, story2021@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