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업계 최초 달성..........기술개발과 품질확보를 위해 쏟아낸 땀방울의 결과

 두산인프라코어(대표 최승철)가 국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지게차 누적 생산,판매 30만대를 돌파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2일 인천공장에서 임직원 및 협력업체 관계자와 주요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게차30만대 생산∙판매 기념식을 갖고 공로사원 포상과 30만호기 지게차 인수 고객에게 감사패를 비롯 행운의 열쇠 및 품질 보증서를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두산인프라코어 최승철 사장은 축사를 통해 “지게차 30만호기 생산∙판매는 우리나라 기계산업사에 한 획을 긋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그동안 기술개발과 품질확보를 위해 쏟아낸 땀방울의 결과”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1968년 국내 최초로 지게차 사업을 시작하여 ‘지게차’라는 용어를 탄생시킨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00년 누적 판매 대수 20만대를 돌파한 후 약 6년여만의 짧은 기간 안에 누적판매 대수 30만대를 돌파하는 기념비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게차를 모두 일렬로 정렬하면 서울-부산을 왕복 할 수 있는 거리이며, 위로 쌓으면 한라산 높이의 탑을 300여개 정도 세울 수 있을 만큼의 엄청난 양이다. 두산인프라코어의 한 관계자는 "이러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기술축적에 따른 제품의 독자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8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그리고 세계 90개국 500여개의 딜러 네트워크 등의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지게차 사업 이래 처음으로 월간단위 판매대수가 2,000대에 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였으며, 중국에서도 지난5월 지게차 누적 판매대수가 5,000대를 넘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수립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시장에서 굴삭기에 이어 지게차에서도 성공신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중국형 지게차를 공급, 올 7월부터는 독자 개발한 ‘G 모델’ 지게차를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양산하는 등 시장공략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 산차BG장 김웅범 부사장은 “2010까지 글로벌 TOP 5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차세대 모델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A/C모터를 적용한 차세대 전동지게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