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현장 Visibility.관제 능력 향상

포크레인, 트럭, 지게차, 트랙터, 크레인 등 물류현장에서의 작업능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IT 장비가 개발됐다. ePlatform service provider인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주)(www.advantech.co.kr, 대표이사 최영준)는 포크레인, 트럭, 트랙터, 크레인 등에 탑재 가능한 산업용 솔루션 ‘차량용 컴퓨터 TREK-755’를 개발했다고 10월 11일 밝혔다.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가 새롭게 선보인 무선 차량용 컴퓨터는 즉각적인 테이터 수집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여, 창고, 물류센터, 항구 등 거의 모든 비즈니스 장소에서 작업 능률을 향상시키는 장점을 갖췄다. 또한, 어드밴텍의 차량용 컴퓨터(TREK-755)는 충격으로부터 손상을 입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영하 30도~영상 50도의 극심한 온도 변화에도 정상 작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팬이 없는 설계로 에너지 소비는 낮추고 배터리 수명은 길다는 것이 특징. 이밖에 알루미늄 커버는 쿨링 팬과 같은 역할을 하며 미세한 틈도 없어, 분진과 누수에 안전하다. 이밖에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각종 임베디드 OS와 CAN BUS 인터페이스, 비상용 배터리를 지원한다.

[도입 시 기대효과]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이 제품을 도입하게 되면 일의 흐름과 제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즉,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움직이는 지게차에 무선 차량용 컴퓨터를 도입하게 되면 창고를 제어하는 시스템과 직접적인 연계가 됨으로 인해 출하될 상품 확인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그로 인해 고객의 주문에 대한 정확성과 신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차량 탑재용 컴퓨터는 네비게이션 역할은 물론 운반 트럭의 위치를 추적하고, 이 정보를 중앙 제어 센터로 전송이 가능해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하루 수천 개의 컨테이너를 옮기는 크레인의 경우 컨테이너 정보와 위치를 정확하게 업데이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합된 데이터가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이 제품을 크레인에 설치하게 되면 방대한 양의 컨테이너 정보 제공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진다.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주)] 1997년 글로벌 경영의 일환으로 대만 어드밴텍社와 조인트벤처로 출발한 어드밴텍테크놀로지(주)는 ePlatform service provider의 선두 주자로써 산업용 컴퓨터 영역을 넘어 전문성과 차별성을 지닌 3개의 사업군으로 구성돼 있다. 
1사업부 CAG (Computing & Application Group)는 산업용 컴퓨터 및 임베디드 하드웨어 플랫폼 사업군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하드웨어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Microsoft社 공식 임베디드 OS 파트너인 2사업부 ESG (Embedded Solution Group)는 MS社의 모든 임베디드 OS와 전문 임베디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비즈메카 사업 협력사로 전국 55개의 자체 대리점을 보유한 3사업부 DSEG (Digital Security & Entertainment Group)는 자체 기술력의 아이템과 혁신적 렌탈 마케팅 전략을 접목시켜 프랜차이즈 보안업계(DVR)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IT제품의 개발과 응용으로 디지털 노래방인 팅가팅가와 디지털 사인내지(Digital Signage)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중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