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컨설팅.i2

국내 최고의 물류 전문가 그룹인 EXE컨설팅(대표 김형태 www.execonsulting)은 글로벌 SCM 선도 기업인 i2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형원준 www.i2.com)와 공동으로 지난달 14일 신라호텔에서 '2005 수배송 비용절감을 위한 TMS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Risk Pooling 개념 및 크로스도킹, 가시성 확보 등의 글로벌 사례를 통한 효율적인 수배송 관리 시스템과 재고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한 총 비용절감과 대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점검하는 고려대학교 김대기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동향 및 기업들의 전략 소개’ ‘국내외 수배송 환경에 대한 깊은 고찰을 통한 수배송 체계 발전 방향 및 TMS 솔루션 도입의 타당성’ ‘삼성전자로지텍의 TMS 활용 사례’ 및 ‘글로벌 선진 도소매/유통/물류 기업의 TMS 구축 사례’가 이어졌다.
한국 EXE컨설팅의 김형태 대표이사는 “현물류 운영 환경에서 유가의 고공행진은 기업 물류를 담당하고 있는 책임자들에게는 속수무책의 과제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기업들이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는 물류 best practice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기업들도 70년대 초 오일 쇼크 때 물류 혁신의 변혁기를 맞이 했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본 수배송 관리 솔루션 세미나가 국개 기업의 장기적인 총 물류 비용의 획기적인 개선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며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i2테크놀로지 코리아 형원준 대표이사는 “글로벌 고객사들을 통해 검증된 i2TMS 솔루션이 국내 물류환경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한국 EXE컨설팅과 전략적 파트너 제휴를 통해 국내 고객에게 보급된다는 것은 매의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양사간 영업 마케팅 자원의 공유 및 컨설팅과 기술인력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가 국내 TMS 시장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에는 140여명의 물류/IT담당자들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추후 참석자 조사를 통해 5월중 i2 TMS 선진 사례 벤치마킹 미국 tour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