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컨설팅.솔루션.미들웨어 포함,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

- RFID분야를 금융솔루션분야와 더불어 미래기반사업으로 육성

IT서비스 기업인 동양시스템즈 (www.tysystems.com; 대표이사 구자홍)가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kr.sun.com: 대표이사 유원식)와 RFID분야 사업제휴를 위한 MOU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RFID관련 컨설팅, 솔루션, 유지보수 등의 IT서비스 분야와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RFID 미들웨어를 포함,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공급 등 RFID 사업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RFID 기술과 인적자원에 대한 활발한 교류 협력은 물론이고, RFID시장 진출을 위하여 공동 영업을 전개, 국내 시장개척에 적극 힘쓰기로 합의했다.
동양시스템즈는 이번 RFID분야의 사업제휴는 지난 5월 인도의 세계적인 IT기업인 TCS사에 이어 두번째로,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다양한 고객 인프라와 선진기술력을 적극 활용한다면 RFID시장 공략이 보다 용이해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동양시스템즈는 산업자원부 주도하에 추진되고 있는 동국대학 산학협력 RFID 솔루션 수행과제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또한 실제 기술적응력과 경쟁력을 증대하기 위한 연구개발활동과 함께 RFID시장 수요처에 대한 사전 영업활동을 진행하는 등 구체적인 행보를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한국썬은 차세대 IT서비스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동양시스템즈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RFID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최적화된 RFID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시스템즈 구자홍 사장은 “향후 당사는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환경의 근간이 될 RFID분야를 금융솔루션 분야와 더불어 향후 미래 기반사업으로 집중, 육성하여 나갈 것”이라며 RFID사업에 대한 높은 의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