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입지, 첨단 정보기술 물류센터

단순임대 벗어나 고객 맞춤 물류서비스 제공

지난 2001년 3월에 설립된 IACC(주)(대표;정수원)는 SK(주)에서 설립한 물류전문회사로 서울/경인 지역 및 주요 고속도로와의 연계가 쉽고 인천 항만과 영종도 공항에서 가까운 인천시 용현동의 11만평 단지 내에 최신 설비를 갖춘 3,000평 규모의 쾌적한 보세/일반 창고와 5,000평 규모의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DVR과 유/무인 24시간 경비 시스템을 통한 화물 안전, T1급의 IT를 통한 WMS와 Bar Code 시스템 등 선진 물류 기법을 통해 수출/수입 화물에 대한 일관서비스와 3자 물류 서비스, 환적 화물 서비스 등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화주의 물류비 절감과 화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상호간의 Win-Win을 추구하고 있다.
IACC(주)는 그 동안 인천공항 이전/개항과 더불어 예상되는 항공화물 처리의 변화에 발 맞춰 진보된 항공화물 수출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토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려 했다. 하지만 예상했던 운영변화는 과거의 관행 등을 이유로 정착되지 않아 또 다른 환경변화에 적응키 위해 터미널의 입지적 강점을 살려, 해상화물 서비스로까지 사업영역을 넓혀 설립당시의 목표인 수출입화물 일관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최근 대세를 이루고 있는 3자 물류서비스시장을 적극 공략,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IACC(주)가 갖고 있는 강점은 기존 창고들과는 다르게 단순한 창고임대사업이 아닌 WMS등 IT를 완비하고 다양한 물류정보를 바탕으로 다국적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고객별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맞춤서비스 제공 등 시장 변화에 민첩한 대응력이다. 이를 위해 첨단 하드웨어와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통신시설을 보유하고 능동적인 서비스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따라서 출범 당시 항공화물만의 영업에서 air/ocean을 모두 포괄하는 명실공히 국제 수출입물류를 사업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수출입 물류에 대한 일관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주요 출품 제품 designtimesp=21324>
IACC(주)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창고개념의 물류센터개념을 벗어나 첨단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적인 물류서비스형태를 전시할 계획이다. 우선 자체적으로 갖추고있는 최신의 보세창고 1,800평 (Rack 720 cell, 식품검역 지정 장소), 일반창고 1,200평 (Rack 156 cell)와 보세 및 일반 배송에 필요한 차량시설 (1톤:1대, 5톤:2대, 8톤:2대, Van:1대, Roller-bed Trailer:1대)을 선 보인다. 이밖에 전문 통관취급법인인 복합운송 면허(항공/해상 국제운송)와 T1급 WMS를 소개함으로써 전문 3자물류서비스 기법을 전시하게 된다. <문의처;서울 영업소; 3143-3200 designtimesp=21326>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