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솔루션 이용 물류·택배분야 진출

Aaction 2000 : 바코드 스캐너 일체형 단말기

Mobile Computing Solution Provider인 (주)이프컴(대표이사 현은정 www.iffcom.co.kr)은 모바일 분야의 토털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물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1997년 설립이후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단말기 연구 개발에 집중하여 세계 최초로 무선단말기와 휴대폰을 연결, CDMA망을 이용한 카드결제단말기를 개발하였다. 1999년에는 무선결제단말기 기술을 이용하여 일본에서 수입에 의존하던 핸디터미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고, 2001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산업용 PDA를 개발 완료했다. (주)이프컴은 무선데이터 통신을 이용하는 단말기의 제품군을 가지고 CRM, SFA, Warehouse, Logistics, Route Sale 등에 적용하고 있다. 모바일 솔루션을 이용하여 택배분야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 자사 제품인 산업용 PDA Airsaction II을 농협이 운영하는 기흥물류센터에 창고운영용으로 납품하여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2차로 4/4분기부터 지방에 추가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SK텔레콤 NATE Biz Members Club의 회원사로 선정돼 모바일 솔루션 비즈니스 시장을 공동 발굴, 개척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에 산업용PDA를 수출하기 위해 지난 8월 9일 엔텔차이나(심천) 유한공사와 (주)사이버링크커뮤니티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주)이프컴의 상호는 필요충분조건 if and only if의 약자 ''iff''와 Computer 및 Communication, Computing의 약자 ''com''의 합성어로 ile Computing 분야의 필요충분 조건을 갖춘 독보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주요 출품 제품
(주)이프컴이 출품한 Aaction 2000 모델은 바코드 스캐너가 탑재된 일체형으로 CDMA, Wireless LAN 등 다양한 형태의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일반 PDA와 차별화를 위해서 내환경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내환경성을 위하여 1.5M 높이의 콘크리트 바닥에서 수직 낙하시에도 파손되지 않도록 특수설계를 했으며 방우, 방진성을 높이기 위하여 국제규격인 IP(DUST TIGHT AND WATER JET)에서 일본제품을 능가하는 IP54규격에 맞춰 개발했다. 때문에 옥외에서 사용할 때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DA 사용 중에도 업무를 계속 하면서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도록 활선작업용 배터리가 내재되어 있으며, 통신카드의 전력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사용시간을 대폭 늘릴 수 있는 Power Management F/W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CPU로는 스트롱암 32비트 206MHz를 사용하여 속도를 높이고, WinCE 3.0 OS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개발시 호환성을 좋게 했다.
<문의 : 02-558-0074 designtimesp=21613>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