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벌채허가, 목재생산량 등 제공

산림청은 농림수산정보센타와 연계, PC통신을 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임산물가격, 벌채허가, 목재생산량 등 유통정보를 제공하는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 시연회'를 생산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0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산림청은 97년부터 전산시스템을 활용한 유통정보의 신속·정확한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방산림관리청, 임업협동조합,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및 한국합판공업협회 등 총 186명의 운용요원을 통한 정보 수집·전파체계를 확립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 시연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이번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직거래가 활성화되고 물류비용이 절감되어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좋은 물건을 보다 싸게 사는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유통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제 생산자와 소비자는 시장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안방에서 가격 등 주요 임산물의 유통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금년에 수출입정보 등을 추가 보완하여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 활용도를 제고하는 등 전산시스템을 활용한 유통정보 교류 및 직거래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산물유통정보시스템에 접속하려면 천리안이나 하이텔 접속후 농림수산정보센타(go affis)로 들어가서 임협중앙회(임산물종합유통센타) 또는 임산물가격을 선택하면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