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간 화물수송량 1억톤으로
운송부의 현대화 계획에는 효율적인 운행스케줄의 개발, 신속한 통관절차 마련, 화물운송 종사자들의 운송기술 향상, 24시간 서비스체제의 도입 등이 포함돼 있다.
더우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부터 철도를 통한 운송은 선박운송보다 15-17일이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러사아 운송부는 거의 통과 운송료 수준의 낮은 철도요금을 책정했으며 게다가 98년에는 극동항구로부터 북카프카스, 모스크바, 쌍 뻬쪼르부르크까지 연결되는 철로에 위치한 기차역까지 50% 할인된 운송요금의 적용을 받게 되며 트럭운송과 보험혜택이 제공되도록 했다.
한편 러시아 운송부는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통한 운송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한 시험운행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