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품목 : 파렛트

한국파렛트 풀(주)(대표 서병륜)는 우리나라에서 RENTAL방식의 파렛트 풀 시스템(PALLET POOL SYSTEM)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이다.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합리화에 있어서 핵심과제인 UNIT LOAD SYSTEM의 도입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파렛트 풀 시스템이다. 공장은 물론 물동량의 유통과정 중에 화물의 적재 받침대로서 사용하는 파렛트는 1톤단위로 수송, 보관을 위한 하역작업의 기계화를 가능하게 하는 산업계에서 필수 불가결한 장비이다. 궁극적으로 파렛트 풀 시스템은 파렛트를 표준화시켜 상호 교환이 있도록 사용함으로써 표준파렛트에 의한 물류공동화를 통하여 각 기업의 물류비를 절감하는 공동이용제도를 말한다. 업종(업계)별 PPS, 국가단위 PPS, 국제간의 PPS가 있으며, 운영방식에는 교환방식(유럽지역)과 RENTAL방식(한국 일본 호주 등)이 있다 단, 교환방식은 불량파렛트가 유통되고, 교환을 위한 2배 이상의 공파렛트의 확보가 요구되는 단점이 있다.
한국파렛트 풀은 현재 KS규격 표준파렛트(T-11형 1,100*1,100mm)를 중심으로 전체 파렛트 250만매를 보유하고 식품업계, 석유화학업계, 생활용품업계, 섬유업계, 시멘트업계 운수창고업계, 유통업계, 건축자재업계, 비료업계, 농수산물업계 등 전 업종에 걸쳐 25,000여 기업에 파렛트를 투입하고 회수 관리하는 전국적인 Network로 파렛트 풀 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합리화에 헌신하고 있다.
파렛트 풀 시스템은 각 기업의 물류 COST DOWN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은 물론, 목재, 플라스틱 등의 자원 재활용도 재고시켜 우리나라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 물류표준화, 공동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JAPAN PALLET RENTAL CO., LTD.(JPR), 대만의 TAIWAN PALLET RENTAL CO., LTD.(TPR)과 제휴하여 한국, 일본, 대만 3개국간의 ASIA PALLET POOL(APP)을 구축하여 파렛트 풀의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TEL. (02) 711-5533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