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킨텍스에서, 효율적 SCM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 총망라

기업들의 공급사슬(SC; Supply Chain)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게 될 전시회, ‘SCM FAIR 2021’이 내년 가을 개최된다.

㈜제이앤씨메쎄(대표 : 주지웅)는 First Mile, Middle Mile에서 Last Mile로 완성되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SCM FAIR 2021’을 2021년 9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2021년 첫선을 보이는 ‘SCM FAIR’는 전시업계 스타트업인 주식회사 제이앤씨메쎄가 주최·주관하며, 물류신문·로지브리지·CLO 등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SCM 전문 B2B 전시회이다.

‘SMART SCM for Your Biz.’를 주제로
‘SMART SCM For Your Business’를 주제로 열리는 ‘SCM FAIR 2021’에서는 SCM 솔루션, 물류·유통 서비스, IT, 물류 자동화·AGV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공급사슬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으로, 약 150개사 450 부스의 규모로 개최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빅데이터·AI 등 IT기술을 활용한 SCM 솔루션, ▲3PL·기업 물류 서비스를 포함한 기업 운송 서비스, ▲화물 운송 시스템, 전기차 등 스마트 모빌리티, ▲택배, 배송 등의 라스트 마일 서비스, ▲풀필먼트 센터 관련 제품 및 서비스, ▲AGV·협업 로봇 등 로봇 및 자동화 설비, ▲지게차·크레인 등 자재 취급 시스템, ▲재활용 포장재·설비 등 에코 패키징 등으로, 기업의 효율적인 SCM 구축에 필요한 시스템 및 솔루션, 서비스를 망라하게 된다.

아울러, 전시기간 동안 SCM, 유통, 물류 분야 전문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참관객 및 업계 종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분산 개최되고 있던 기존 SCM 관련 컨퍼런스를 전시 기간 동시 개최 행사로 유치하고, ‘Smart SCM’을 주제로 관련 언론 매체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컨퍼런스를 구성하여 전시회의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Online SCM FAIR’로 참가기업 지속홍보
또한, 주최 측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빠르게 다가온 언택트(Untact) 시대 흐름에 발맞춰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인 ‘Online SCM FAIR(가제)’를 개최·운영할 예정이다.

‘Online SCM FAIR’는 오프라인 전시회 참가기업에 제공하는 독자적인 서비스로, 오프라인 전시회 종료 후 2021년 10월부터 차기 전시회 개최 전까지 약 9개월간 운영한다. 이로써 참가기업은 온라인 전시회 플랫폼을 통해 전시회 참관객 및 신규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를 할 수 있다.

참가기업 개별 관리 페이지에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직접 등록, 운영기간 동안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온라인 전시회 방문 바이어와 1:1 상담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서비스와 함께 참가기업 및 바이어 카테고리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매칭 서비스 등 상호 간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온·오프라인 전시회의 융합을 통해 참가기업에는 홍보활동 기간 연장으로 영업 효과의 극대화를 이끌고, 바이어에게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용 플랫폼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기신청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은 총 3차에 걸쳐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1차 참가신청 기간인 금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신청시 부스당 50만 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2차 참가신청은 2021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로, 부스당 2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주최 측은 부스 비용 할인 이외에도 기업 홍보영상 제작 지원, 현장 세미나실 무료 제공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이앤씨메쎄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 세계 제조업을 비롯한 조달·물류·유통·무역 등 기업의 공급사슬 상 위기가 도래한 지금, 본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SCM을 구축하여 현재의 위기 극복과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이를 위해 물류산업 관련 전시회를 다년간 개최해 온 대표자의 경험과 SCM, 유통, 물류 분야를 이끌어온 후원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가기업과 바이어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성공적인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시회 관련 추가 안내 및 참가문의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나 전시사업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