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부터 4층으로 6,100여 평 규모

㈜트루웰(대표이사 이승주)는 지난 8월 경기도 광주에 연면적 6,100여 평(20,356㎡)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축 완공하였다고 밝혔다.

3PL(Third Party Logistics·3자 물류) 전문 기업인 트루웰은 2008년에 설립되어 경기도 광주 기점의 물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3,500여평의 임차 물류센터 대신 약 1년여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1.8배에 달하는 6,100평 규모의 트루웰 소유 물류센터를 설립하였다.

새롭게 완공된 물류센터는 곤지암 IC에서 약 12분여 거리에 위치하였으며, 제2 중부고속도로와 바로 연결되어 수도권 및 전국 각 지역과의 접근성이 무척 뛰어나다.

한편, 물류센터는 지하 1층부터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 보관, 적재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을 갖추었다. 효율적인 물류 적재를 위한 랙(Rack)시설과 DPS(Digital Picking System)을 구축하여 다량의 품목을 오류없이 빠르게 처리 가능하다. 이외에도 24시간 유인경비 및 물류센터 곳곳에 CCTV와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해 보안성을 높였다. 물류의 모든 시스템은 e-OMS로 관리되어 고객사에서는 실시간 물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트루웰 관계자는 “물류의 요충지인 광주시에 설립한 물류센터 기점으로, 화주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의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임차 형태가 아닌 트루웰 소유의 물류 센터인 만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