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업계 관심 큰 최신 비전 솔루션 제품 소개 예정

딥러닝 기반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 전문기업인 코그넥스(대표이사 Robert Willet)가 오는 7월 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0)에 참가, 업계 최고 수준의 머신비전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그넥스는 △물류 자동화에 적용할 수 있는 최초의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 △물류작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3D 카메라인 ‘3D-A5000’ △3D 치수 측정 시스템을 갖춘 3D 카메라인 ‘3D-A1000’ △멀티 코어 프로세싱을 탑재해 빠른 판독 속도를 자랑하는 초고속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DMR 47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그 가운데서 특히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는 기존 머신비전 시스템이 가지고 있던 복잡한 프로그래밍, 어려운 유지 관리, 많은 시간과 높은 비용의 소요 등의 단점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더욱 주목된다. 또 송장이나 제조 일자 확인을 위한 OCR 검사도 가능할뿐더러 다양한 물류 구분 기능도 제공해 물류업무 상의 효율성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

박민홍 코그넥스코리아 물류사업부 상무는 “이번 전시회에서 코그넥스는 물류고객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분야인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과 초고속 바코드 리더기, 3D 체적측정 시스템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 기회를 통해 코그넥스의 높은 기술력을 국내 고객에 알리는 한편 물류 분야의 더 많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