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함안군과 손잡고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나서…“지역사회 위한 CSV 활동 이어갈 것”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농협, 함안군과 손잡고 ‘함안수박’ 판매 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공동마케팅에 나선다.

한진은 지난달 29일, 노삼석 대표이사를 비롯해 조근제 함안군수, 조근수 농협중앙회 함안군지부장, 이보명 가야농협 조합장, 조혁래 군북농협 조합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마케팅 MOU를 체결했다.

이번 함안수박 공동마케팅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브랜드화해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한편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CSV(사회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함안수박축제를 대신할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과 지역이 함께 힘을 모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함안군은 함안수박 공동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아울러 한진은 함안수박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농협중앙회 및 지역농협과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은 양질의 함안수박이 공급될 수 있도록 유통·조달·물류 등 전반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한진과 농협은 지난해 7월부터 CSV에 적합한 농특산물로 함안군의 대표 특화자원인 함안수박을 선정,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CSV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함안수박 브랜딩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한진은 시즌별 함안수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며 다양한 해시태그를 활용한 SNS 활동을 통해 함안수박의 소비를 창출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방침이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공동마케팅은 국내의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진 관계자 역시 “이번 CSV 활동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 및 지역사회화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은 지난 2017년부터 농협물류와 함께 농업인 대상 농산물 택배 편의를 높이기 위한 ‘농협택배’를 시작했다. 또 지난해 10월부터는 소규모 택배 발송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CSV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