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검증 자동화 통해 모든 코드에 대한 품질 보장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 선도기업 코그넥스(대표이사 Robert Willet)가 생산 속도의 저하 없이 코드 인쇄 품질을 검증하는 ‘코그넥스 데이터맨(DataMan®) 475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맨 475V는 고해상도 카메라와 정밀한 광학 및 조명을 통합한 올-인원 하드웨어로 신뢰성 높은 검증 등급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업계 최고 수준인 코그넥스 데이터맨 고속 멀티코어 처리 엔진을 장착, 생산라인 속도에서도 속도의 저하없이 고속으로 코드 품질 기준인 ISO 표준을 준수하는 바코드 품질 인쇄 검증을 실시할 수 있다.

만약 코드의 품질이 저하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즉시 피드백을 보내 인쇄 및 공정 제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음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해결에 필요한 진단 도구 또한 제공한다. 아울러 고급 데이터 전송 기능도 갖춰 자동차, 의료기기, 소비재, 제약 및 물류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정확한 품질 관리 정보도 제공한다.

칼 거스트(Carl Gerst) 코그넥스 선임 부사장 겸 바코드 제품 사업부 책임자는 “바코드 검증은 전 세계 공급망 전체에 걸쳐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데이터맨 475V는 변수가 많은 다양한 생산 현장에서도 높은 수준의 코드 품질을 동일하게 보장하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