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안정성 높여주는 다양한 장치 및 시스템 구축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국내 완성장비 제조업체로서는 최초로 ‘5톤급 트윈 타이어 3단붐 굴착기 EW60E PRO’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이미 성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은 ‘볼보 소형 타이어 굴착기 EW60E PRO’ 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그대로 적용했다. 여기에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프레임과 고성능 업그레이드형 액슬, 고중량 카운터웨이트 등 작업의 안정성을 더해줄 수 있는 장치를 장착한 2020년형 한국형 신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 장착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 성능 발휘 △각종 작업 장치 애플리케이션 지원시스템 업그레이드 △고성능 후방카메라, 측방 대형 사이드미러 등을 통한 안전성 업그레이드 △정비 점검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 등 국내 고객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했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는 기존 모델에 고급 사양이 추가 적용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더욱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고객에게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건설기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볼보건설기계 안성센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신제품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볼보건설기계 영업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