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배 예약 기능 강화·‘한진 원클릭’ 통합 등 통해 서비스 효율성 높여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모바일을 통해 한진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진택배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리뉴얼 오픈한 모바일 앱에서는 일반택배는 물론 1시간 방문택배, 무인함 택배, 취급점 택배, 골프 택배, 공항 택배에 이르기까지 한진택배만의 다양한 개인택배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는 개별 운영되던 소규모 발송 고객 전용 서비스인 ‘원클릭 택배서비스’ 전용 앱인 ‘한진 원클릭’이 한진택배 리뉴얼 앱과 통합되면서 고객 관리 서비스의 효율성이 한층 높아졌다.

이와 함께 △상품의 배송 현황과 택배기사 위치 실시간 확인 △앱에서 수령희망 장소 선택 △예약 및 배송 현황 관련 정보 실시간 공유 △물품 사고 발생 관련 처리과정 실시간 확인 △택배기사 서비스 평가 기능 통해 지속적 서비스 업데이트 △챗봇 ‘지니’ 통해 24시간 상담서비스 제공 △신용카드 및 다양한 간편결제 기능 향후 적용 계획 등 한진택배의 고객은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분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택배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은 향후 클라우드 기반의 ERP 구축과 더불어 3년 안에 전 운영시스템을 AWS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해 택배·물류시스템을 개선, 고객서비스와 업무효율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