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임직원들의 50년 역사 담겨

대한항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국내 항공산업의 발전사를 모두 담은 ‘대한항공 50년사(年史)’를 발간했다.

대한항공은 29일, 그랜드하얏트 인천 그랜드볼룸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등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50년사(年史) 편찬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에 발간된 ‘대한항공 50년사’는 537페이지 분량의 ‘통사’와 161페이지 분량의 ‘화보’ 등 총 2권으로 이루어졌으며 영문화보도 함께 제작됐다. 특히 이번 책은 지난 50년을 사진과 그래프, 도표만으로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그 간 대한항공이 쏟아온 노력과 열정, 성과를 평가하고 기록하기 위해 이번 50년사를 발간했다. 이에 따라 50년사에는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그간 쌓은 50년간의 역사가 담겼다.

무엇보다 대한항공의 50년 역사가 대한민국의 항공 역사와 그 궤를 같이 한다는 점에서 이번 50년사 발간은 큰 의의를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회사의 역사는 대한항공의 오늘이 미래 대한항공 후배들에게 어떤 의미로 기록될 것인지 생각하게 한다”며 “후대의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바라봤을 때 지금의 대한항공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대한항공 50년사’를 이북(e-book)으로도 제작,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대한항공 뉴스룸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했다. 이는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