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대형가전 배송, 설치, 기다리는 스트레스에서 해방

쿠팡이 전문 설치물류서비스가 필요했던 대형가전 제품에 대한 전방위 물류서비스를 강화, 고객들의 경우 쿠팡을 이용하면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대형가전제품에 대한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 물류서비스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 밀레, 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대형가전제품에 대한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곳은 이제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유일하게 됐다.

한편 일반 대형가전제품들의 경우 지금까진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일지라도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구매 후 익일 설치배송 서비스가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에 쿠팡이 선 보인 ’전문설치’ 물류서비스는 이 같은 불편함을 완전히 없앤 차별화 된 서비스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배송 설치 받을 수 있다. 다만 전문설치 물류서비스의 경우 익일 배송 가능 주문 시간이 제품별로 다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대형 가전제품의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 준다”며 “일반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되는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되며, 고객 스케줄에 따라 익일부터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제품을 받기 위해 고객이 일부러 시간을 내거나 신경 쓸 필요가 없고, 사다리차 이용, 폐가전수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쿠팡의 전문설치 물류서비스 대상은 TV를 비롯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안마의자, 청소기/공기청정기, 에어컨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 SK매직 등 대기업 브랜드부터 대우루컴즈, 메디하임(MediHeim),월풀(Whirlpool), 밀레(Miele), 캐리어(Carrier), 프리즘(PRISM) 등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오는12월에는 하이얼(Haier), 바디프랜드 등도 전문설치 서비스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대형가전 구매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고충을 줄이기 위해 전문설치 물류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문설치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