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김앤장 변호사 및 현대카드 상무이사 출신 이준희 VP

쿠팡이 금융법률 전문가 이준희 법무 담당 VP를 새로 영입해 고객지원 강화에 나섰다.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13년 간 변호사 생활을 했던 이준희 VP는 재직 당시 핀테크 및 금융규제에 관한 전문지식을 쌓았다. 이 기간 그는 현대캐피탈, SK커뮤니케이션즈, 농협, 넥슨 등 클라이언트들의 정보 유출 사건을 맡기도 했다.

변호사 생활 이후에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에서 법무실장 및 상무이사로 근무했다. 이곳에서 그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및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로봇프로세스자동화 개발 등 신사업과 핀테크 및 기타 신규 디지털 비즈니스와 관련된 법률 지원을 총괄했다. 더불어 현대카드의 준법감시인 및 법무실장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주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사업을 위한 법률 지원도 총괄한 바 있다.

이준희 VP는 앞으로 원터치 결제, 쿠페이, 쿠페이 머니, 이상 금융거래 감지시스템 등 모든 결제 및 핀테크 서비스 관련 준법문제와 법률문제를 총괄 감독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준희 VP는 “쿠팡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언제나 고객을 중심에 두고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쿠팡과 같은 미래지향적이고 고객중심적인 기업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