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방문으로 이사짐 물류업체 견적 비교 제공해

홈클리닝 시장 스타트업 미소가 이사짐 물류시장 견적 서비스를 출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소(대표 빅터 칭)는 360도 가상현실(VR) 솔루션을 접목, 신개념 이사시장에서의 견적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 

미소의 ‘이사 견적 서비스’는 이사를 예정한 고객의 견적 요청 일에 맞춰 미소 견적 매니저가 고객을 최초 1회 방문, 360도 VR 카메라로 이사 현장을 촬영 후 촬영된 사진을 최대 3곳의 이사 협력사에 전달해 실시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인테리어 가구가 많지 않은 고객의 경우 직접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현장 사진 정보만으로도 이사 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촬영되거나 고객이 의뢰한 사진은 이사 물류서비스 협력사 견적을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보관된 사진은 고객의 이사일로부터 30일간만 보관한다. 이를 통해 이사 당일 협의되지 않은 추가 요금이나,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모든 서비스 완료 후 고객들의 평점을 받아 검증된 이사 업체만을 선정, 서비스 견적을 보내드리고 있다”며 “이사관련 물류서비스 계약 고객이 이사와 관련된 청소서비스를 동시 주문 할 경우 5% 할인된 가격에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미소의 이사견적 관련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 경기 일부 지역에 진행 중이며, 추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사 견적 서비스 신청은 미소 웹과 앱을 통해 가능하다. 미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사도우미, 침대·가전청소, 이사청소, 펫시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으로 약 2만여명의 클리너(가사도우미)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1월 기준 누적 거래 액 500억원, 누적 청소 건수는 1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