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 및 산업 종사와 협업해 디지털 플랫폼 공유 통해 운송시장 디지털화 확대 및 동반성장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이 디지털 화물운송 서비스 기업 최초로 운송업계 및 다양한 산업 종사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세일즈 컨설턴트’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일즈 컨설턴트’ 프로그램은 로지스팟의 B2B통합운송관리 서비스(MTS, Managed Transportation Service)를 통해 운송업계 종사자와 다양한 산업의 종사자와 상생하며 운송 시장의 디지털화를 확대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운송업계와 여러 산업의 종사자가 로지스팟의 ‘세일즈 컨설턴트’ 등록 후 자사 또는 본인의 고객 네트워크를 이용해 화물 및 물류 운송이 필요한 기업 담당자를 로지스팟에 소개하고 동반 영업을 통해 거래가 성사됐을 경우 수익을 서로 분배한다.

로지스팟이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랫폼 이용에 대한 사용자 교육, 운영업무 및 사후 고객 케어 등의 업무를 대신 진행해 기존 운송사와 종사자는 추가 비용이나 부담 없이 본업에 충실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고객관리와 지속적인 수익 확대가 가능하다.

로지스팟은 자금난, 인력난 등으로 인해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운송사 대표, 프리랜서로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하고자 하는 현업종사자, 고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은퇴 또는 퇴사자 등을 대상으로 세일즈 컨설턴트를 모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송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많은 종사자와 상생 네트워크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디지털화가 더딘 운송업계의 많은 분들과 상생하면서 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운송업계와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과 협업을 하면서 운송 시장의 디지털화를 확대할 수 있으며, 중,소규모 운송사들은 자금 압박과 운영 스트레스를 줄이고, 현업종사자와 은퇴자는 추가적이고 고정적인 수익을 마련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일즈컨설턴트는 로지스팟에 전화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