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 91.8% 기록…전월 세계 5위에서 껑충

현대상선(대표이사 배재훈)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6월 90%대에 진입하며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정시성이란 컨테이너 선박이 정해진 입출항 스케줄을 얼마나 정확히 지키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정시성이 높을수록 컨테이너 운항 서비스 품질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발표한 덴마크 해운 분석 기관 ‘시인텔(SeaIntel)’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91.8%로 전월 대비 8%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조사 대상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 운항 정시성 83.5%보다 높은 것으로 순위 역시 전월 세계 5위에서 1위로 뛰었다.

현대상선은 그간 화주 신뢰 회복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만족도 제고와 정시성 유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노력의 결과 지난 2017년 8월과 10월, 정시성 세계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어 이번에도 세계 최고의 컨테이너 운항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앞으로 정시성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 대표 글로벌 해운기업으로서 한국 해운의 자긍심을 되찾기 위해 더욱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