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88D PRO 출시…친환경 엔진 장착해 높은 환경 기준 만족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9.2톤급 소선회 크롤라 굴착기인 ‘ECR88D PRO’를 선보였다. 이달부터 국내 시장에 출시된 ECR88D PRO는 볼보가 한국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출시한 업그레이드형 신모델이다.

ECR88D PRO은 국내에선 최초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했다. 이를 통해 저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 국내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 시스템 적용 △획기적으로 향상된 조작과 빨라진 작업 성능 △소선회 작업 특성에 맞춘 세팅 △후방 카메라와 실내 모니터 적용 통해 안전성 향상 △고강도 하부 프레임과 하부 주행체를 적용해 작업 안전성 제고 등의 장점이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이번 모델과 더불어 5톤 이상 굴착기 모델 전체에 걸쳐 주요 부품에 대해서는 3년 또는 6,000시간의 보증 연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배기가스 저감 관련 특별 부품에 대해서는 최대 1만 5,000시간까지 보증 연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ECR88D PRO는 작업 성능을 기존 대비 대폭 향상한 업그레이드형 PRO 시리즈 제품이다”라며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 고객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 고객이 볼보의 제품에 만족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제품 ECR88D PR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영업망 또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