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훈 대표이사, “7월 첫 주부터 영업이익 흑자전환, 하반기도 흑자 유지” 목표 밝혀

SM 그룹(회장 우오현)의 주력 계열사인 SM 상선이 임직원 간담회를 통해 흑자 실현 원년 달성의 포부를 다졌다.

SM 상선은 지난 11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박기훈 대표이사가 상반기 각 조직별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흑자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출범부터 원가경쟁력 확보를 핵심 목표로 삼아 온 SM 상선은 운영비용 절감, 수익 위주의 선복 운영, 과감한 노선 정리, 원활한 컨테이너 수급 등 전 부서가 원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기훈 대표이사는 “지속해서 원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온 결과 7월 첫 주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며 “특히 롱비치(LA)-한국 구간 수송량 1위를 달성한 오렌지 수송이 영업실적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서 영업 및 운영 전반에서 과감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2019년을 흑자 달성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한편 SM 그룹 해운 부문 8개 계열사를 총괄하고 있는 김칠봉 부회장도 임직원들을 독려하는 데 힘을 보탰다. 김 부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SM 상선 임직원들은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배수의 진을 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