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경영·고객만족경영·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을 지속가능 중요 이슈로 선정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현대글로비스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과 성과, 향후 실천할 미래 비전을 담았다. 특히 지속가능경영의 중요 이슈로 △안전경영 △고객만족경영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4가지 활동을 주요 성과로 담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경영 부문에서 해외 법인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 18001)을 새롭게 인증 및 유지를 지난해 주요 성과로 꼽았다. 또한 안전관리 규정 및 지침을 기반으로 법인별 자체관리 기준을 개발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안전경영을 효율적으로 수행했다.

고객만족경영 부분에서는 일반 고객, 기업, 협력사 등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월 1회 이상 고객만족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총 1377회의 CS개선활동을 펼쳐 전년 846회 대비 고객만족 수준을 약 60% 향상했다.

환경경영에 있어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KOREA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으로 수상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았다. 또한 친환경 녹색물류 실천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아 종합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8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그린경영대상도 수상했다.

사회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사회공헌 비전과 전략도 담았다. ‘We Deliver H.O.P.E’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4가지 주제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체계화했다. 행복·기회·예방·교육으로 참여자의 만족도 확대와 안전 중심의 신규사업 발굴, 도로교통 및 재해재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통한 안전한 사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재무실적에 관한 사항도 함께 기재해 이해관계자가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를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정량적인 성과는 추세 비교하기 쉽게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개년도 데이터를 함께 공개했다.

현대글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스탠다드가 권고하는 기준과 프로세스를 따랐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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