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살림 고양·파주 생협 도입…매장 내 바코드 인식 오류 대폭 감소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한살림 고양·파주 생활협동조합 매장에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 DS2208 제품을 도입,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제품을 도입 후 신속하고 정확한 계산대 환경 구축해 매장 직원과 고객의 시간을 단축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캐닝 솔루션은 바코드 인식 오류를 대폭 감소시켰으며 매장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했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의 김태열 팀장은 “여느 유통 매장들처럼 우리는 끊임없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번잡한 계산대 환경을 개선하여 고객(조합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 살림 고양·파주생협에 적용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MP7000 스캐너는 다양한 각도에서 편리한 제품 캡처를 지원한다. 바코드를 찾아 스캔해야 했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 신속한 스캐닝과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MP7000 스캐너의 음성 스캐닝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확인 절차를 생략한 상태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이에, 매장 직원은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MP7000 스캐너는 간단한 설치 및 유지를 위해 도구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소량 및 단순한 부품으로 제공된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브라 스캐너 관리 서비스(Zebra Scanner Management Service, SMS) 또한 해당 제품 서비스의 일부로 확장됐다. 고성능의 해당 관리 도구는 추가적인 비용 없이 제공되며, 관리자가 MP7000 및 DS2208에 대한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구성 변경을 상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MP7000 및 DS2208 스캐닝 솔루션으로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은 총 소유비용으로 매장 내 효율성을 향상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