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 목적…실질적 문제해결 지원시스템도 추진

우수 기술력을 가진 기업에 금융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한국중소벤처포럼(회장 김영욱)이 벤처기업인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기업 발굴 △회원사 간 공동사업을 통해 글로벌 히든챔피언 기업 육성 등의 목적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전국지회 및 해외지부 지역회장 등 임원 60여 명에 대한 임명식도 진행됐다. 이어 금융투자위원회(위원장 윤국현)와 마케팅지원위원회(위원장 김세현), 실내외테마파크위원회(위원장 강철승)의 발표가 이어졌다. 아울러 지원이 필요한 우수회원사 중 예선과정을 통해 선발된 ㈜에스엔엠, ㈜다원KS, ㈜창조이앤이의 사업발표도 진행됐다.

김영욱 회장은 “그동안 중소벤처기업의 발굴과 지원에 있어서 지속적인 지원시스템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전방위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회원사에 각 분야 전문 멘토단을 지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에 각종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추진하는 중소벤처 협업단체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