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경쟁력 강화로 한국-대만 온라인 쇼핑몰 수출 활성화 기대

카페24가 대만 패밀리마트와 현지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시작해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배송경쟁력을 높인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0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대만 패밀리유한회사(대표 엽영정 葉榮廷), 패밀리마트 물류 자회사 일익유한회사(대표 고명현 高銘賢), 글로벌 통관 기업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대표 임일생 林逸生)와 한국-대만 전자상거래 배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와 3개 기업은 분야 별 인프라와 노하우를 교류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만 내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만 고객이 원하는 패밀리마트에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카페24는 수령지 선택이 가능한 대만 편의점 지정 기능 개발 및 솔루션 연동 ▲통관기업인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는 원활한 수입통관 진행 ▲ 패밀리마트 물류 자회사 일익유한회사는 지정된 현지 패밀리마트 점포로 빠른 배송을 지원한다.

대만은 온라인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택배 수령 비중이 82.4%에 달하는 국가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가 활성화 돼있다. 패밀리마트는 대만 전역에 335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업계 점유율은 30%가 넘는다.

협약에 참석한 진완양(陳菀揚) 패밀리마트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부 본부장은 “카페24와 파트너십으로 패밀리마트 내 배송 물량을 늘리고 대만 고객이 한국 쇼핑몰 제품을 손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대만 편의점 택배를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대만 배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며 “한류 영향으로 성장하고 있는 쇼핑몰의 대만 온라인 수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