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까지 컨테이너 관련 대학생 영문 에세이 모집

BIC(한국대표 전병진)는 컨테이너 안전과 표준, 보안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5회 BIC 장학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BIC 장학금 프로그램은 해운과 물류산업의 발전과 컨테이너의 표준화 등의 이슈에 대해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관심을 촉진하고 창의성을 펼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문적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금 지원 대상으로는 해운 또는 물류 관련 대학교와 대학원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 해군사관학교 생도, 물류 컨테이너 관련 교육 프로그램 이수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대학생의 경우 2학년 이상이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컨테이너 운송과 관련한 표준화와 안전, 보안,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주제로 최대 1,500단어 영문 에세이를 오는 7월 15일까지 BIC 장학금 프로그램 심사위원회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회는 참가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지식, 학문적인 우수성과 에세이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BIC는 수상자에게 장학금은 지급 및 선정된 에세이를 BIC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BIC가 발간하는 잡지에 실어 전 세계로 알릴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총 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가 결정됐으며 각각 1,650유로(한화 약 2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자세한 내용은 BIC한국대표부를 겸하고 있는 박스조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컨테이너국제표준화단체인 BIC(Bureau International desContainers)는 세계 해운·물류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컨테이너의 BIC코드, 표준화, 보안, 환경문제 등을 논의하고 국제 기준을 제시하는 국제기구다.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과 각국의 관련 기관 등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