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선장·기관장 될 수 있어…교육비, 교재비, 숙식비 전액 국비 지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은 오션폴리텍 외항상선 3급 및 어선 5급 해기사 양성과정 2019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해사고, 해양대 등을 졸업하지 않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해기사 집중 교육과정으로 교육기간 동안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업계 맞춤형 핵심인재를 배출한다. 교육비·교재비·숙식비는 전액 국비 지원된다.

3급 해기사 양성과정 모집인원은 총 70명(항해 35명, 기관 35명)이다.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되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또는 동등학력소지자는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은 3월 4일 연수원에 입교하여 9개월 동안의 교육 후 승선실습(9개월)을 진행하게 되며, 총 18개월의 과정을 마치면 3급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어선 5급 과정 모집인원은 총 40명(어업 20명, 기관 20명)이며 학력, 나이 등 제한 없이 인성검사 및 면접전형으로 선발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3월 4일 연수원에 입교해 이론교육 4개월 및 승선교육 1개월 후 승선실습(1개월)을 진행하며 총 6개월의 과정을 마치면 어선 해기사 5급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이동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일반인이 해기사로 진출할 수 있는 유일한 등용문으로써 많은 우수 인재들이 배출되어 우리나라 해운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션폴리텍 교육생 모집공고문은 연수원 홈페이지(교육훈련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