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항로 개설과 항만배후단지 조성 및 고객지원센터 운영도 추진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이하 ‘공사’)는 11일 2019년 컨테이너 물동량 71만TEU달성, 신규항로 1개 개설, 항만배후단지 2단계 조성, 평택항 원스톱 고객지원센터 운영을 올해 목표로 제시했다.

지난해 평택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년 대비 약 6.9% 증가한 68만 7,900TEU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평택항 개항 이래 최대치이다. 평택항은 중국으로 편중된 물동량을 동남아로 확대하고 화물유치 인센티브,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 지원 등의 지원정책을 통해 물동량을 증가에 힘써 왔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추가 물동량 확보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CDC 등 올해 준공되는 다양한 물류 기업 연계 마케팅을 통해 신규항로를 및 신시장 개척 등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물동량 추가 확보를 위한 항만배후단지 조성 및 원스톱 고객지원센터 운영 계획도 함께 밝혔다.

공사는 이 밖에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사업과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 지원 사업, 평택항 홍보관 이전 등도 차질 없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재승 사업개발본부장은 “공사는 평택항 물동량 증대를 올해 최우선 목표로 삼고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전문성이 강화된 국내외 포트세일즈를 통해 컨테이너 물동량 71만TEU 달성, 신규항로 1개 개설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며 “이 밖에도 항만배후단지 조성을 통한 물류 인프라 구축과 평택항 원스톱 고객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를 증진하는 등 해양운송 거점으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