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솔루션 페어 2018 - Intelligent Logistics!

매년 증가하는 국제교역량과 그로 인한 기업의 글로벌화로 물류비용은 매년 비싸지고 있다. 이제 글로벌 물류는 지금과 다른 새로운 물류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현재 ONE-WAY PACKAGE 방식은 폐기비용, 환경문제, 기업의 구매비용 가중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리사이클 파렛트 풀, 저비용 국제물류 체계 완성
LogisALL(회장 서병륜)의 “RRPP(Recycled Reusable Plastic Pallet)”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리사이클 파렛트이다. 기존의 일회용 파렛트는 조그마한 외부압력이나 환경변화에도 적응하지 못하고 파손, 변형 불량, 휨, 찌그러짐 등이 발생하여 포장 품질을 저해하고 위험요인을 발생시켜왔다. 하지만 LogisALL이 개발한 RRPP는 특허물질이 첨가되어 내구성이 더욱 강해졌고 가격도 저렴한게 특징이다.

RRPP POOL은 국제간 교역에서 발생하는 고물류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시키기 위해 RRPP를 공용화함으로써 저비용 물류체계를 완성하는 System이다.

LogisALL은 이러한 RRPP POOL을 국내 수출입 물동량은 물론 중국 및 베트남 내수 물동량까지 확대하여 RRPP POOL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RRPP POOL 운영은 1) Deposit Rental 방식과 2) Sale & Buy Back 방식이 적용된다.

1) Deposit Rental 방식은 수출자가 LogisALL에서 RRPP를 공급받을 때 구매금액만큼 보증금을 내고, 수입업체에서 LogisALL에 RRPP를 반납 또는 회수하면 그 수량에 대하여 구매금액 즉 보증금의 50%를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2) Sale & Buy Back 방식은 수출자가 LogisALL에서 RRPP를 구매하여 수입업체로 출하하면 LogisALL은 수입업체로부터 구매금액의 50%를 다시 사주는 방식이다.

Sharing Business를 추구하는 Alliance 사업
또한 RRPP POOL은 Sharing Business를 추구하는 Alliance 사업이다. 생산, 물류센터, 영업은 각국의 현지 업체들을 활용할 계획이다. 세계의 제조 대국 중국에서 RRPP POOL을 제작하고 Global Pallet Pool과 동시에 Global Pallet Pool Alliance를 완성하고자 한다.
RRPP POOL은 물류의 표준화와 공동화, 자원순환 등에 기여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물류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아가게 될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