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강점과 원양항로 개설 가능성을 적극 홍보할 것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남봉현 사장을 단장으로 한 세일즈 대표단이 5일부터 7일까지 유럽에서 머스크(MAERSK, 덴마크), 하파크로이트(Hapag Lloyd, 독일), 씨엠에이씨지엠(CMA CGM, 프랑스) 등 유럽지역 주요선사를 대상으로 신규 원양항로 유치를 위한 세일즈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포트 마케팅은 대형 글로벌 선사를 대상으로 미주 외에 유럽, 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원양항로를 신규 유치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계획됐다.

포트 세일즈단은 인천신항 개장 이후 인천항이 원양항로를 다니는 대형선박이 기항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음을 소개하고 원양 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 현황에 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유럽·호주 등에서 수입되는 고부가가치 화물인 냉동·냉장 화물의 60% 이상이 수도권에서 소비되고 있는 소비지형을 집중 홍보해 인천항의 원양항로 서비스를 통해 고부가가치 냉동·냉장 화물서비스 루트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설명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포트 마케팅을 통해 인천항의 강점과 원양항로 개설 가능성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대형 글로벌 선사의 인천항 항로 유치 및 물동량 확대를 통해 인천항 및 인천 지역 경제가 더 활성화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