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식품 배송 시 분리수거 가능…‘친환경’에 대한 시대적 변화 대응 가능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기업 ㈜써모랩코리아(대표 나정균)는 지난 2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여해 친환경 아이스팩, 보냉재 및 포장용 박스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푸드위크 전시장에 마련된 ㈜써모랩코리아 기획관에는 친환경 아이스팩, 스티로폼 박스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신선배송 박스, 친환경 아이스팩, 밀키트 박스 맞춤형 친환경 써멀 라이너 등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재 ㈜써모랩코리아는 콜드체인 패키징 관련 5건의 특허를 등록했으며 현재 총 6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건의 특허는 출원된 상태다.

특히 친환경 아이스팩은 재활용이 가능한 P.E.T소재와 물로만 제작된 국내 유일의 특허등록제품으로 국내에서 ㈜써모랩코리아만이 생산, 제조가 가능한 제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써모랩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4월 쓰레기대란 이후 자원재활용에 대한 정부, 기업,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써모랩코리아의 제품은 ‘친환경’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온라인 식품 배송 시 친환경적이며 효율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식품 배송 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 코엑스 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는 국내외 최신 식품 동향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로 올해 900개사, 1500여 부스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GS25,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등 대형 유통사와 식음료 업체를 포함한 국내외 바이어가 비즈매칭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8일(수)부터 12월 1일(토)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