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과 인기 제품 위주로 온라인 판매 제품 확대
하림은 이번 계획에 앞서 지난 9월에도 티몬에서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 판매를 시작하는 등 온라인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하림은 쿠팡에서 친환경 자연실록 제품 중심으로 판매 품목을 늘리고, 티몬에서도 가슴살 훈제 제품에 이어 추후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하림의 이 같은 전략 변화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많은 고객들이 하림 닭고기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쿠팡에서 ‘하림 자연실록 IFF 가슴살’과 ‘안동식 순살 찜닭’을 판매와 함께 향후 자사 제품을 소비하는 고객들이 하림의 신선한 제품을 더욱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 접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손정우 기자
2315news@k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