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포워딩 업무에 맞춘 기능 개선…스마트링크 솔루션과 연계 가능

 
싸이버로지텍은 일본 에이전트 아틀라스(Atlas Shipping)을 통해 “오퍼스 로지스틱스(OPUS Logistics)를 올해 말부터 일본 내 포워더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퍼스 로지스틱스는 북미에서만 100곳 이상의 포워더가 사용하는 글로벌 포워딩 솔루션이다. 일본에서 제공되는 버전은 일본 포워딩 업무에 맞추어 기능들을 개선했다. 또한 영업 관리시 회계용 데이터 출력 및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해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일본 버전에서는 포워딩 업무 중 입력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Rate 관리에 대해 엑셀 파일의 데이터를 업로드 해 시스템에 반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화주의 e-Booking EDI 수신 기능, 매출손익을 원하는 기준(화주/B/L 등)에 따라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업무 편의를 크게 개선했다.

오퍼스 로지스틱스를 싸이버로지텍의 스마트링크(SmartLink) 솔루션과 연계해 사용하면 선사·세관과의 EDI(전자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다.

아틀라스 손영주 부장은 "오퍼스 로지스틱스는 관리 비용을 절감해주고 IT 인력의 타 업무 운영을 보장해주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도쿄 올림픽 이전에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일본 포워딩 관련 업체들은 사전에 기간 시스템 정비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