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11개 지역 당일 배송, 예약일 99.3%, 지정 배송률 93%

모바일 커머스 티몬(대표: 유한익)이 운영하는 최저가 모바일생필품 쇼핑채널 ‘슈퍼마트’가 당일 배송지역 확대와 완성도를 높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는 승부수를 던졌다.

티몬은 기존 당일 배송 지역이었던 서울 전역 및 경기도 하남, 성남, 광명 외에도 과천과 고양, 구리 등으로 확대, 자영업자나 기업 등 대량구매 고객을 위한 ‘대용량 식자재관’을 추가하는 등 신선식품에 대한 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 당일배송을 늘린 티몬 슈퍼마트는 과천과 고양, 구리 등 3개시까지 확대했다.  특히 기존 배송지역이었던 하남과 성남, 광명 등은 세부 배송 가능구역이 늘어났으며, 부천의 경우 전 지역에서 당일 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서 티몬 슈퍼마트의 예약배송은 서울전역과 경기도 11개 지역으로 늘어났다. 티몬은 올해 안으로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슈퍼마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송권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티몬 슈퍼 예약배송 물류서비스는 신선/냉장/냉동식품을 포함해 주문할 경우 아침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해당 시간대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오전 10시 이전까지만 주문하면 당일 저녁 7시 이후 받아볼 수 있다. 티몬은 슈퍼 예약배송 물류시스템의 IT 인프라 및 서비스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당일 배송률을 높여 슈퍼예약배송의 예약일 배송완료 비중만 99.3%에 이른다. 또 지정시간 배송 물류서비스도 93%이상에 이르는 등 최적화된 물류서비스로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 배송지역 확대와 더불어 티몬은 슈퍼마트에 자영업자와 기업형 고객들을 위한 B2B관인 ‘대용량식자재관’도 추가했다. 대용량 식자재관은 Kg단위의 대용량 상품들을 박스단위로 판매하는 특별관으로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고기와 야채 등 200여개 상품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향후 취급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충모 티몬 마트매입본부장은 “티몬 슈퍼예약배송 이용가능 지역을 확대하고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용량 식자재관을 추가하는 등 개인과 기업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모바일 장보기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올해 안으로 서부 경기지역에 물류센터를 추가해 수도권 전 지역에서 티몬 슈퍼마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