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30일 조기신청 마감

국내외 최첨단 로봇 기술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18 로보월드’가 오는 6월 30일 상반기 전시 조기신청을 마감한다. 조기신청의 혜택은 로보월드 부스 참가 시 10% 할인 및 부스배정 관련 우대혜택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8 로보월드’는  △국제로봇산업대전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컨퍼런스 △홍보관 등 총 4가지 주요행사로 운영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2018 로보월드’는 20개국 200개사가 500개 부스를 참가하며 제조업용로봇, 서비스용로봇, 로봇부품, 스마트 제조 솔루션, 스마트 응용 및 SW, 드론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일상생활 및 다양한 산업에 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분야별 ‘전문관’과 점차 보급이 확산되고 있는 협동로봇의 시장 및 규제, 산업현장의 안전솔루션을 조망할 수 있는 ‘협동로봇특별관’을 마련된다.

또한 국내 로봇관련 산업의 R&D 경쟁력을 높이고산·학·연 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최신 동향 정보제공 및 기술 관련 이슈에 대한 논의의 장이 제공될 계획이다.

김환근 한국로봇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로보월드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로봇산업전”이라며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로봇을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등의 플랫폼을 접목하여 글로벌 리딩 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