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보고서에서 △사회책임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을 지속가능경영을 핵심으로 선정하고 각 영역의 지속가능경영 정책과 전략은 물론 주요 활동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강점을 분석했다.

또한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체계, 윤리경영 등 기업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력과 재무실적에 관한 사항도 보고서에 함께 포함해 이해관계자가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를 여러모로 평가할 수 있도록 편집했다.

특히 정량적인 성과의 경우 추세 비교가 쉽도록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지난 3년의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보고서의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가 권고하는 기준과 프로세스를 따랐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현대글로비스는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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