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권역 국제물류센터(ODC) 인천공항에 유치…아시아 소비자 주문 처리

CJ대한통운이 글로벌 해외 직구 사이트 하이허브(iHerb)의 아시아권역 국제물류센터를 인천공항에 유치했다.

CJ대한통운(대표이사 사장 박근태)은 건강보조식품, 생활건강 제품 유통업체로 유명한 글로벌 해외 직구 사이트 하이허브의 국제물류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허브는 3만여 종류의 건강 제품을 150여 국가로 판매하는 미국 온라인 소매사로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인해 한국 및 아시아 권역 소비자에 인기가 높다. 아이허브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있는 물량 처리를 위해 아시아 지역 국제물류센터 설치를 추진해 왔다.

CJ대한통운이 운영할 아이허브의 아시아권역 국제물류센터(ODC:Overseas Distributions Center)는 인천국제공항 자유무역지대내에 위치하고 부지면적 30,000㎡(약 1만 평) 규모이다. 철저한 품질관리 및 최적화된 첨단 물류센터 운영 시스템과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내년 초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아이허브는 공항 및 물류 배후 단지 인프라의 우수성, 정부 관계당국의 협력 및 제도적지지, 안정적인 물류서비스 운영 역량 등을 고려해 CJ대한통운과 인천국제공항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은 “지속적인 첨단 물류 역량 개발과 차별화 노력을 통해 고객사에게는 물류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는 신속하고 안전한 국제특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익 창출에도 기여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