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 평가 항목 중 수신여건·상담태도·업무처리 특히 높은 평가 받아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병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DHL 코리아는 국제특송 부문에서 동종업계 유일 전체평점 90점 이상을 받았다. 특히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쉬운 설명’, ‘문의 내용 신속 파악’ 등 상담직원들의 업무 전문성과 관련된 평가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DHL 코리아는 전 직원에게 국제특송전문가(Certified International Specialist) 교육 과정을 실시해 모든 직원이 국제특송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겸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센터 상담직원들 또한 국제특송전문가 교육 과정은 물론 특송산업에 대한 정기적인 업무 지식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높은 전문성을 갖추어 상담에 임하고 있다.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DHL 코리아가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