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한 물류경쟁력 향상 높이 평가 받아

종합물류기업 하나로TNS(대표이사 정연돈)은 지난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1회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시상식에서 물류중견기업(해외진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한국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한 기업,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격려, 홍보함으로써 물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하나로TNS는 2005년 홍콩법인을 기점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중국, 베트남,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22개국 50거점에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기타 지역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2016년 하노이 옌퐁공단 내 대단위 물류센터를 개장해 메콩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종합 물류서비스 시작과 2017년 경색된 한·중관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직접구매 유통시장의 원활한 물류서비스를 위해 중국 종합물류기업 ‘홍위엔그룹’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내 역직구 유통시장에 새로운 전기를 만든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하나로TNS는 향후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이어 미얀마, 캄보디에 추가 진출 예정이며 전 세계 물류 인프라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