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스타트업과 협력해 물류 프로세스 혁신… 6월 5일까지 참가 신청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2018 KP 지능형 물류 해커톤’ 행사를 6월 15~16일 무박 2일로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해커톤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사업화함으로써 우정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5월 8일부터 6월 5일까지이며 우편·물류서비스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사람은 2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아이디어의 독창성, 사업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프로토타입 제작 시 가점을 부여한다. 최종 4개 팀을 선발하고 총상금 규모는 1,000만 원이다. 사업성이 높은 출품작은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인큐베이팅 및 투자기회도 부여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물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커톤을 개최했다”면서 “우수한 스타트업은 우체국 물류망에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희망자는 주관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CLO(☎02-3789-20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